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것저것 써보고 있는 자아 D입니다.

오늘은 아이돌 틴탑의 멤버였던 캡의 근황을 전해 드리려고 합니다.

6인조로 활동하던 당시 틴탑의 멤버였던 캡은 지금은 연예계를 나와 집 근처에서 예초 전문가 유튜브로 활동 중이라고 합니다.

틴탑

6인조-틴탑
6인조일때 틴탑 오른쪽에서 두번째가 캡

2010년 7월 10일 데뷔한 티오피미디어 소속의 현재는 4인조 보이그룹입니다.

데뷔 당시 멤버들의 평균 나이가 만 16.3세로 최연소 보이그룹이라는 수식어가 이었습니다. 2023년 현재 14년 차 아이돌 그룹이지만 연차 대비 연령대가 매우 낮은 편이라고 합니다. 데뷔 이래 활동을 멈춘 적이 없는 햇수로 현역 14년차 그룹 입다.

 

2017년에 엘조가 탈퇴를 했고 2023년 5월에 리더였던 캡이 탈퇴를 합니다.

지금은 천지와 니엘, 리키, 창조로 4인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미치겠어'라는 곡으로 지상파 첫 1위를 하였고 그 후 '장난 아냐' '쉽지 않아' ' 아침부터 아침까지' '사각지대' 

'재밌어?' 란 곡들로 1위를 했습니다.

예초 전문가 캡

7월 4일 유튜브 채널 '직업의 모든 것'에는 '하루일당 7만 원 받지만, 지금이 너무 행복하다는 아이돌 가수'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습니다.

해당 영상에는 캡이 출연해 예초 전문가로 활동하는 근황을 전했다. 캡은 "두 달 전에 틴탑을 그만뒀다"라고 말하며 수면제 복용을 5년 동안하고 있고 아이돌 쪽에서 일하면서 어느 순간 스트레스가 와서 이틀이나 사흘에 한 번씩 잤다고 밝혔습니다. 술을 엄청 마셔도 잠을 못 자서 술을 줄이는 대신에 수면제를 먹게 됐다"라고 했습니다.

 

"연예계 생활하면서 우울증이 생겼냐"는 질문에 캡은 "우울증보다는 공허함이 컸다"며 "공적인 자리에서 캡으로 박수받다가 집에 와서 방민수로 있을 때 차이가 크다 보니까 공허하더라. 연예계에 안 좋은 일이 많지 않나, 나도 비슷하게 흘러갈 수 있겠다 싶어서 수면제를 먹으면서 공부를 많이 하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예초를하고있는-캡
예초를 하고있는 캡

그러면서 지금의 일이 적성에 맞는다고 했는데 한만큼 버는 것이 좋다고 말했습니다.

적성에맞는다는-캡
적성에 잘 맞는다는 캡

유튜버 캡

캡은 최근 유튜브 채널에 '아이돌이 언제부터 유사 연애 직업이 되었나'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영상 속 캡은 "14년 동안 아이돌 생활을 하면서 느꼈던 이야기를 편파적으로 해보려 한다. 아이돌 문화가 병들어 가는 중이라고 생각한다. 아이돌을 준비하는 연습생들은 회사에서 '연애하면 안 된다' '담배 피우면 안 된다' '술 마시면 안 된다'라고 계속 세뇌를 당한다. 회사도 투자를 했으니 그런 문제가 생기면 망할 걸 아니까 계속 세뇌를 시키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연습생 때까지는 육체노동이다. 그런데 막상 데뷔하면 감정노동이 돼 버린다. 관리가 들어오고 생각지도 못한 사람들이 나한테 많은 욕을 한다. 걱정돼서 말한다는 식으로 뭔가를 계속 이야기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캡은 "아이돌 자체는 환상을 파는 직업이 아니다. 댄스 가수 한 명이 할 수 없는 무대를 만드는 사람들이다. 근데 어느 순간부터 환상을 파는 일이 됐다"며 "아이돌한테 유사 연애 감정을 느끼는 것까지 좋다. 하지만 연예인도 눈이 있다. 그리고 (팬들이) 엉덩이를 만지는 등 성추행도 한다. 여기서 멘털이 나가기 시작한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유튜버-캡의-발언
성추행도 당했다는 캡의 유튜버 발언

캡의 탈퇴 이유

캡은 유튜브 라이브 생방송 도중 '욕설과 담배 등을 자제해 달라'는 팬에 '평소 날 소비하지도 않던 사람들이 와서 관리를 하는 그런 모습들이 난 싫다. 그게 마음에 안 든다. 팀에 피해가 갈까 봐 그렇게 말을 하는 것 같은데 난 커뮤니티 같은 걸 안 봐서 그걸 모른다'며 심한 욕설을 내뱉어 논란이 일었다고 합니다. 이 논란으로 3년 만에 컴백 직전이었던 틴탑에서 나왔습니다. 자의 반 타의 반으로 탈퇴를 한 것입니다.

글을 마치며

자의 반 타의 반으로 13년 동안 몸담은 팀을 나와서 예초꾼으로 살아가고 있는 캡 화려한 아이돌이란 직업에서 예초 일과 유튜버로 제2의 인생을 살아가게 된 캡에 대한 소식이었습니다.

극심한 스트레스에서 컴백을 앞둬 스트레스가 떠지려고 할 때 팬의 요구가 방아쇠가 되어 터져 버린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그렇다고 팬에게 욕설을 하면 안 되겠지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