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것저것 써보고 있는 자아 D입니다.
오랜만에 배우 강남길이 TV에 나와서 근황 토크를 했습니다.
24년 만에 토크쇼에 출연한 것입니다.
2000년대 준수한 인기를 누리고도 아이이를 데리고 돌연 영국으로 떠났는데요. 그 배경은 바로 전 아내인 홍영희 씨가 불륜을 저지른 것이 기사화되면서 도피성 아이들 유학을 간 것입니다.
이쯤에서 다시 그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강남길
강남길 배우는 1958년 8월 15일 생으로 서울 서대문구 수색동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는 철도 공무원이어서 철도 관사에서 자랐다고 합니다. 서울수색초등학교, 양정중학교, 서울 대신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아역 배우로 활동했는데, 신문 광고를 통해서 알게 된 1968년작 영화 수학여행에 출연하면서 커리어를 시작했습니다.
성인이 된 후 한양대학교 영어영문학과(78학번)에 입학했으나 이후 중퇴하였고 1981년 드라마 '사랑합시다'에 출연하면서 성인 연기자 활동을 하였으며 1986년 MBC 드라마 한 지붕 세 가족에서 윤봉수 역할로 우스꽝스러운 연기를 펼치며 인기 배우 대열에 오릅니다.
1995년 MBC 베스트극장 단막극으로 방영된 달수의 재판에서 달수라는 직장인 주인공으로 등장하여 서민 배우로서 인기를 얻게 되었고 이후 달수 시리즈(1999년까지 매년 1년에 1~2회 정도 나왔다)로 나온 '달수의 집짓기', '달수의 차차차', '달수아들 학교 가다', '달수의 홀로아리랑' 등을 통해서 달수라는 직장인 연기로 직장인들을 비롯하여 시청자들의 인기를 얻었습니다.
강남길의 결혼 그리고 이혼
강남길은 1986년 홍 모 씨와 결혼을 하게 됩니다. 결혼 이후 1남 1녀를 얻어 행복하게 사는 듯했습니다. 그러나 부인의 불륜사건이 터지면서 세상에 드러나게 됐습니다.
부부 동반으로 같이 TV에도 종종 출연해 와서 충격은 컸는데요.
사건이 기사화되기 전 최수종과 동반 출연했던 예능 프로에서 최수종이 아내 하희라에게 이벤트를 하는 모습이 나가자, 이를 보던 강남길이 '야 저건 말도 안 돼!'라며 대본을 찢고 나가는 사건이 발생했는데, 당시 지켜보던 제작진과 방청객들은 재미를 위해서 일부러 오버 액션을 했다고 생각했지만, 나중에 간통 소송 기사가 뜬 후에야 알려진 사실로 강남길 자신이 예전에 부인을 위해 깜짝 이벤트를 했었던 것이 떠올랐고 그게 울분을 참지 못해 생긴 일인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지금도 이혼이라는 대사가 나오면 불편해하는 등, 20여 년이 지난 지금도 그 트라우마는 여전히 남아있는 것으로 보인다.
부인의 간통
강남길은 부인의 간통의 보도가 나가기 전에 이미 알고 있었는데 어느 날 화장실에 가기 위해 새벽에 깼는데 우연하게 부인의 수첩을 보게 됩니다. 그 수첩에는 내연남과의 일정과 연애편지등이 기록되어있었다고 합니다. 강남길은 부인의 바람을 확신했습니다. 이 사실을 외부에 알리지 않고 부인과 내연남에게 각각 각서를 받은 것으로 해결하려고 했습니다.
내연남은 결혼 1년 2개월 만에 이혼한 7세 연하인 남성이었습니다.
더욱 충격적인 것은 강남길 부인에게는 7세 연하 남성뿐만이 아닌 또 다른 남자가 있었는데요.
다른 한 명은 강남길 부부와 친한 목사 부부의 아들이었다고 합니다. 강남길은 또 부인을 만나지 말라고 각서를 받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남양주 횟집에서 식사를 한 뒤 모텔로 들어가는 둘을 포착하게 되는데요. 바로 강남길의 전 부인과 7세 연하 남성이었습니다. 강남길은 가족들을 불러 모텔에서 있는 둘을 급습해서 카메라에 담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7세 연하 남성은 기아자동차 영업 사원이었고 강남길 부인의 차를 수리해주는 과정에서 만나 친해졌다고 진술하였지만 사실은 나이트에서 부킹으로 만난 사이였고 강남길의 부인이 차를 핑계로 7세 연하 남성을 불러내 불륜을 이어가고 있었다고 합니다.
글을 마치며
강남길의 전부 인은 그때 당시 아직까지 간통죄가 있었던 때라 간통죄로 10개월의 징역을 살고 나왔다고 합니다.
강남길의 전부인은 강남길이 너무 잘 나가서 소외감을 느꼈고 그것이 다른 남자와의 만남으로 이어졌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 불륜 사건이 기사화되면서 강남길은 영국으로 아이들을 데리고 떠나 버렸고 다시 돌아왔지만 예전만 한 인기는 없었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