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것저것 써보고 있는 자아 D입니다.
모겔론스 병이라는 피부병이 있습니다. 이병은 참 미스터리한 병인데요. 모겔론스는 MBC 서프라이즈에서도 다뤘졌었습니다. 이병은 과연 실존하는 병일까요 정신 질환일까요?
모겔론스
원인을 알 수 없는 모겔론스 병은 피부 속에 벌레가 기어 다니는 듯한 가려움증을 느끼는 게 특징인 병입니다.
모겔론스는 부패, 손상을 뜻하는 프로방스어에서 비롯된 말입니다.
모겔론스 증상
모겔론스 병을 앓은 사람들은 피부가 콕콕 찌르는 듯 아프거나 작은 벌레가 몸 전신을 기어가는 느낌, 피부에서 이상한 것 일이 마구 돋아나는 느낌 등 다양한 증상을 호소했습니다.
모겔론스 서프라이즈
모겔론스라는 병은 서프라이즈에서 소개된 적이 있습니다.
MBC 서프라이즈에서 다룬 내용은 당시 병에 걸린 사람들은 식별되지 않은 질병에 치료약도 없고 치료해줄 전문의도 없어 간지러움을 참지 못하고 일부 환자는 죽음까지 갔으며 일부 환자는 근육 취축을 초래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의 증언에 따르면 '살갗 밑을 뭔가가 기어 다니는 느낌을 받았다'며 검거나 푸른 머리카락 모양의 실이 피부를 뚫고 튀어나왔다'라고 했습니다. 또한 눈 뒤에 무슨 물체가 떠돌아다니는 것이 보이기도 하며 시간과 공간을 인식하는데 문제가 생기고 건망증이 생기 나도 했습니다.
이런 당연한 내용을 방송하면 서프라이즈에 못 나오겠지요?
이상한 점은 의사들에게 환자들이 피부괴질의 원인이라고 생각하는 벌레를 보여주러 가져온 것이 천조각, 머리카락, 작은 벌레등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병이 희귀 피부 질환이 아닌 정신적 피해망상이라고 보는 의사들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미국 당국이 이병의 원인을 밝히고자 노력했지만 여전히 밝혀지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어떤 학자는 인터넷을 통해 전염된다는 주장을 제기하기도 하고, 뇌에 강한 스트레스를 받아서 뇌신경회로에서 의식적 통제를 떠나 자신이 인식한 대로 신체적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글을 마치며
그러니 모겔론스 제거 니 모겔론스 치료니 모겔론스 해독이니 하는 것들은 과학적으로 전부 밝혀지지 않은 것들입니다.
아직까지 이병이 정신적 피해망상인지 아니면 희귀 질환인 피부병인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방증으로 이질환 현대의학 1만 가지 질병 리스트에도 빠져있다고 합니다.
정신 질환인지 희귀 질환 인지 밝혀지지 않은 병 모겔론스
참으로 미스터리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