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것저것 써보고 있는 자아 D입니다.
KBS 예능 프로그램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 3에서 펄시스터즈 배인순이 출연하였습니다.
여기서 배인순은 전남편 동아그룹 회장이었던 최원석 회장에 대해서 언급했는데요
오늘은 배인순과 최원석 회장에 대한 이야기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인순
배인순은 1948년 12월 21일 경상북도 포항 출생으로 본명은 김인애입니다.
'커피 한잔'이라는 곡으로 유명한 펄 시스터즈의 멤버였습니다.
배인순은 KBS 예능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 3' 출연해서 펄 시스터즈로 활동할 당시 미국 유명 작곡가와 녹음을 하기로 하였지만 프로듀서와 연락이 두절되면서 무산됐고 이때 당시 최원석 회장이 결혼하자고 시누이와 와서 기다렸다고 그때를 회상하며 말했습니다.
하지만 결혼 생활은 오래가지 못하고 이혼 후 5년 동안 집 밖에 안 나갔다고 합니다.
이혼 후 위자료는 25억을 받았지만 사기당해 전부 잃었다고 합니다.
이혼한 이유로는 시집살이로 '시 어머니가 사람을 못살게 했다'라고 회상했습니다.
최원석
최원석 회장은 1943년 4월 24일 대전 출생입니다. 대한민국의 기업인으로 동아건설 창업주 최준문의 장남입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한양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으로 유학, 미국 조지타운 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귀국 후 동아건설 및 대한통운 대표이사 사장, 대전문화방송 사장, 동아생명 회장 등을 거쳐 동아그룹 회장이 되었습니다.
정치인으로도 활동한 적이 있는데, 1981년 대통령선거인단 선거(서울 중구 2 선거구)에 민주정의당으로 출마해 당선되었다.
최원석 회장의 결혼과 사망
최원석 회장은 4번 결혼했으나 모두 이혼했습니다. 첫 번째 부인은 1964년 미스코리아 진이면서 전 국회의원 신도환 의원의 첫째 딸 신정현(본명 신영태)입니다. 이 첫째 부인과는 장녀인 최선희를 낳게 됩니다.
두 번째 부인은 원로배우 김혜정과 결혼하여 장남인 최우진 그리고 차녀인 최유정을 낳게 됩니다.
세 번째 부인이 바로 위에 나온 가수 배인순입니다. 배인순과 는 찬남 최은혁과 삼남 최용혁, 사남인 최재혁을 낳게 됩니다.
네 번째 부인은 92년 미스코리아 선이면서 KBS 아나운서로 활동했던 장은영이었습니다. 최원석 회장과는 나이차가 27세 났습니다. 1999년 결혼 후 2010년 이혼했으며 둘 사이의 자녀는 없었습니다.
최원석 회장은 말기암으로 2023년 10월 25일 사망하게 됩니다.
글을 마치며
최원석 회장은 리비아 대수로 공사를 수주하고 지휘하면서 동아그룹은 재계 서열 10위에까지 성장시켰습니다. 그러나 1994년 동아건설이 시공한 성수대교 붕괴가 발생하고 1997년 외환 위기를 거치면서 1998년 경영권을 내놓았습니다. 그 후 동아건설은 1998년 워크아웃에 들아가 2001년 결국 파산선고를 받았습니다.
대기업의 흥망성쇠를 경험하였고 개인사로는 결혼과 이혼을 4번이나 하는 등 여우곡절을 겪다가 말기 암으로 생을 마감한 최원석 회장의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