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월절은 무엇인가? 하나님의 교회만이 유월절?
안녕하세요 이것저것 써보고 있는 자아 D입니다.
유월절이라 전도해야 된다며 말을 거는 사람들을 봤습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나왔다고 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이단 아닌가? 요즘은 나 사이비 종교인데 전도 좀 해도 될까? 대놓고 말하고 다닙니다.
오늘은 유월절과 하나님의 교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월절
배경은 이렇습니다. 3500년 전 이스라엘은 애굽의 식민지가 되어 무려 430년 동안 박해와 서러움을 당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고통에 허덕이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해방시켜주기 위해 모세를 시켜서 애굽 와 바로에게 이스라엘 백성들을 풀어달라고 요청하지만 바로는 이를 거절했습니다.
이로 인해 하나님은 10가지 재앙을 애굽땅에 내리는데요 그중 마지막 재앙이 동물이던 사람이던 모든 첫째를 죽인다였습니다. 애굽땅에 있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이 첫째를 죽이는 재앙에서 구원받기 위해서 구제안을 주는데요. 1년 된 어린양 고기를 구워 먹고 그 피를 문설주와 안방에 발라 놓으면 첫째를 죽이는 재앙에서 제외된다고 하였습니다.
아래는 성경 구절입니다.
[너희는 이스라엘의 모든 회중에게 알려라.
이 달 십일에 사람마다 한 가문에 한 마리씩, 한 집에 한 마리씩 새끼 양을 마련해 놓아라. ...
흠이 없는 일 년 된 수컷이면 양이든 염소든 상관없다.
너희는 그것을 이 달 십사일까지 두었다가 이스라엘 온 회중이 모여서 해 질 무렵에 잡도록 하여라.
그리고 그 피를 받아, 그것을 먹을 집의 좌우 문설주와 문 상인방에 바르라고 하여라.
그 날 밤에 고기를 불에 구워 누룩 없는 빵과 쓴 나물을 곁들여 먹도록 하는데,
날로 먹거나 삶아 먹어서는 안 된다. 머리와 다리와 내장도 반드시 불에 구워 먹어야 한다.
그것을 아침까지 남겨두어서도 안 된다. 아침까지 남은 것은 불에 살라버려야 한다.
그것을 먹을 때는 허리에 띠를 띠고 발에는 신을 신고 손에는 지팡이를 잡고 서둘러 먹어야 한다.
이것이 나 야훼에게 드리는 과월절이다.
그 날 밤 나는 이집트 땅을 지나가면서 전국에 있는 맏이들을 사람이건 짐승이건 모조리 치리라.
또 이집트의 신들도 모조리 심판하리라. 나는 야훼다.
집에 피가 묻어 있으면, 그것이 너희가 있는 집이라는 표가 되리라.
나는 이집트 땅을 칠 때에 그 피를 보고 너희를 쳐죽이지 않고 넘어가겠다. 너희가 재앙을 피하여 살리라.
이 날이야말로 너희가 기념해야 할 날이니, 너희는 이 날을 야훼께 올리는 축제일로 삼아 대대로 길이 지키도록 하여라.]
출애굽기 12:1~14 (공동번역 개정판)
유월절기간
유월절기간은 성력 1월 14일로 양력으로 3~4월 경입니다. 야훼가 정한 율법에는 시체를 만진 자는 부정하여 일정 기간 동안 야훼 앞에 나아갈 수 없었습니다. 이에 시체로 인해 부정하여져서 유월절을 지키지 못하는 히브리인들이 모세에게 질문하자 야훼는 한 달 뒤인 유대력 2월(이야르 달) 14일에 제2유월절을 지키라 하였습니다. 성경에 등장하는 연간 절기 중에 두 번 지킬 기회가 있는 절기는 유월절이 유일합니다. (야훼 = 하나님, 히브리인 = 이스라엘백성)
하나님의 교회
하나님의 교회를 나무위키에 찾아보면 개신교 계열 신흥 종교, 사이비 종교 라고 되어있습니다. 교주는 장길자 175개국 7500여 교회 330만 신자를 갖고 있는 글로벌 사이비 종교입니다.
한국의 주류 개신교단에서는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에 대해 안상홍을 아버지 하나님, 장길자를 어머니 하나님이라고 주장하는 교주 신격화 교리, 안식일 유월절 등 절기 교리, 성서적 근거가 희박한 직통계시등을 문제 삼아 이단으로 지정했습니다.
글을 마치며
일반 교회는 유월절에 큰 의미를 두지 않고 그냥 넘어가는데 하나님의 교회에서는 큰 의미를 두어 모든 재앙을 넘길 수 있다. 하며 유월절을 잘 챙기는 것 같습니다.
무신론자에게는 부활절이든 유월절이든 그냥 웃긴 소설에 불과 하지만 사람을 가지고 하나님이라고 한다 하고 재림 예수를 믿으라고 하고 그런 것은 자기들만 믿었으면 좋겠습니다. 남들에게 피해 주지 말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