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것저것 써보고 있는 자아 D입니다.

오늘은 홍콩가수의 자살 소식인데요. 중화권의 국민가수로 알려진 코코 리가 자살을 한 것입니다.

그동안 우울증에 시달렸다고 하는데요 코코리는 누구인가 살펴보겠습니다.

코코 리

이름은 코코리, 이민으로 본명은 이미림이라고 합니다. 출생은 1975년 1월 17일 생이고 영국령 홍콩에서 태어납니다.

국적은 미국, 홍콩 이중 국적이며 163cm에 49kg이었습니다.

코코리-사진
코코리 사진

아시아 최고의 여가수들 중의 한 명으로 왕비, 장혜매, 소혜륜과 함께 90년대 중, 후반 중화권 최고의 여가수로 한국에서도 많은 인기를 모았습니다 다.

 

홍콩에서 태어나 위로 두 명의 언니가 있으며, 어릴 적 미국으로 이민을 가 미국에서 초, 중, 고등학교를 마쳤습니다. 1994년 캘리포니아 대학교 어바인 캠퍼스에 재학 중 홍콩에서 열린 신수가창대회에서 입상한 것을 계기로 연예계에 데뷔합니다. 1997년부터 대중의 인기를 얻기 시작했고, 한국에서도 이듬해 1998년에 타이틀 앨범'暗示'가 소개된 것을 계기로 중화권 노래를 좋아하는 팬들 사이에서 유명세를 모으기 시작합니다.

 

그러면서 2000년 '와호장룡'의 주제곡 '월광애인(月光愛人, A Love Before Time)을 불러서  2001년 아카데미 주제가상의 후보에 올라 아카데미 시상식 무대를 선보이게 됩니다. 이를 계기로 미국시장에도 진출하여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두기도 했습니다.

코코 리 결혼

홍콩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16살 연상의 캐나다 출신 재벌가 브루스 로코위츠와 8년의 열애 끝에 2011년 결혼합니다.

결혼생활은 남편 로코위츠의 불륜으로 몇 년 전에 이혼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코코 리 한국

한국에서도 내한을 한 적이 있고, 몇 번 음악방송에 나오기도 하였습니다.

한국 뮤지션들하고도 작업을 꽤 많이 했는데 90년대 중반 솔리드의 멤버였던 정재윤과 가수 박진영과 음반작업을 하기도 했었다도 합니다.

코코 리 사망

코코 리는 향년 48세의 나이에 별세하였습니다. 측근에 따르면 최근 몇 년간 우울증에 시달렸으며 지난 2일 자택에서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다고 밝혔고. 코코 리는 의식을 잃은 상태에서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숨졌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코코 리의 언니는 동생이 전문가의 도움을 구하고 우울증과의 싸움에서 최선을 다했으나 지난 몇 달간 상태가 급격히 악화했다고 밝혔습니다.

글을 마치며

아시아의 큰 가수가 우울증에 시달리며 자살을 했습니다. 우울증이란 정말 큰 병입니다. 정신과에서 주기적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신체가 다치면 병원을 가지만 마음이 다치면 병원에 안 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화려한 삶을 살다 간 코코리의 명복을 빕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