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것저것 써보고 있는 자아 D입니다.

과학자들이 코 모양과 유전적 연관성을 연구하고 있고 그 결과 코를 9개의 유형으로 나눴고 유형별로 사람의 성격을 설명 한 포스팅 두 번째입니다.

첫 번째 포스팅은 여기서 <코가 크면? 어디가 크다고? 코 모양에 따른 성격 유형별 해석 1편>

첫번째 포스팅에서 1번 로마형부터 4번 구부러진 형까지 설명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5번인 뭉뚝형 부터 사람의 성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유형

9가지-코유형
9가지 코 유형

 

5. 뭉뚝형

뭉뚝형 (콧볼에 살이 많은 코) 영리하고 현명, 사소한 일에 시간낭비 싫어합니다. 

 

콧볼에 살이 많으면서 뭉뚝하게 올라온 코 유형의 사람은 생각이 빠르고, 영리하며, 거리낌이 없고, 현명하며, 관대하고 친절하며, 신중한 사람입니다.

 

민감하고 감정적이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로 친한 사람에게만 이러한 면을 노출시킵니다. 일반적으로 추측해서 판단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흥미롭게도 빠르게 생각한 만큼 빠르게 행동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때때로 공격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돈에 대해 상당히 조심하게 접근하고, 돈을 절약하는 데도 능숙합니다.

과시하기 위해 지출하거나 이유가 없는 일에 돈을 쓰지 않습니다. 긍정적인 삶을 살아가고, 이미 엎어진 일이나 기타 사소한 일에 시간을 낭비하지 않습니다.

6. 버튼형

버튼형 (코끝이 오뚝 올라온 코) 낙관적이고, 직감 풍부, 희생적입니다.

 

귀엽게 코끝이 오뚝 올라온 버튼형은 천상의 코라고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귀여운 코 유형일 뿐만 아니라 성격에서도 귀여움이 넘칩니다.

귀여움 뒤에는 의지도 강하고 결단력이 있으며 자발적인 사람입니다.

매우 낙관적이면서 게으르지 않고 대부분 다양한 종류의 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즐깁니다.

계획을 세우고 현명하게 시간을 투자하는 세심함도 있습니다. 따라서 계획한 작업을 제시간에 완료하는 데 특화된 사람입니다.

모든 사람의 말에 귀를 기울이지만 자신의 직감이나 내면의 목소리에 따라 행동하기도 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것은 대부분 원하는 방식으로 얻습니다. 충성스러운 파트너나 친구를 사귈 수 있으며, 사랑하는 사람의 고통을 감당하며 그들을 돕는데도 희생하는 편입니다.

7. 매부리형

매부리형 (매의 부리처럼 생긴 코) 고집이 세고, 자신의 감정에만 충실합니다.

 

매부리코를 가지고 있다면 건강한 야망, 독립심, 리더십을 가지고 있다는 뜻입니다.

날카로운 본능과 비즈니스에 대한 좋은 지식을 지녔습니다. 매의 부리처럼 생긴 코지만, 매의 눈으로 기회를 포착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자신감이 높지만 고집이 세기도 합니다. 성별에 관계없이 매부리코 모양을 가진 사람들은 경력에서 재정적 독립이나 그 이상을 달성하는 데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특히 매부리형 코를 가진 여성은 뛰어난 교육 능력과 비즈니스 통찰력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신을 먼저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서 이기적으로 행동하기도 합니다. 자신이 매번 존중받고 중요하다고 느끼고자 하는 욕구가 강하고, 위험을 감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그 목표를 위해 다른 사람의 감정에 신경 쓰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8. 스너브형

스너브형 (콧구멍이 보이는 작은 코) 사교적이고 쾌활, 애정 많다고 합니다. 

 

스너브형 코는 코끝이 위쪽을 향하고 콧구멍이 살짝 보이는 작은 코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사교적이고, 팀플레이어로서 그룹에서 한 일원으로 힘을 발휘하곤 합니다.

보통 귀엽고 쾌활하며 애정이 많습니다. 타인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어 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창의력을 이용할 줄도 압니다. 평소에는 느긋하고 평온하고, 이런 성격으로 인해 가끔 특정 수준의 성취를 이루는데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내면에는 아이 같은 면이 있어서, 불안한 상황에 처했을 때는 상당히 참을성이 없고 좌절감을 드러내는 성향도 있습니다.

9. 큰 볼록형

큰 볼록형 (콧구멍이 큰 코) 권력감, 독립심 강합니다. 

 

코끝이 불룩하면서 콧구멍이 큰 코를 가지고 있다면? 큰 코는 권력감, 리더십, 자아 및 독립심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여러 연구가 있습니다.

인생을 최대한으로 즐기며 살 줄 알고, 자신의 길을 개척하고 다른 사람에게 의존하지 않는 실용적인 사람입니다.

이에 다라 누구 밑에서 일하는 것을 싫어하고 그 지시를 따르는 것도 거부합니다. 자신이 누군가에게 지시하는 쪽이 되어야 하고, 상사가 되는 것을 좋아하지. 무슨 일을 하든 완벽주의자에 타고난 리더기도 합니다.

반복적이거나 기계적인 업무는 자신의 정체성을 피폐하게 만드는 일입니다.

스스로의 업무에 대해 매우 비판적이며 사소한 부분까지 수정하기 위해 초과 근무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실제로 어떤 업무에 있어 효율적인 아이디어를 떠올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해결사로 정평이 나있기도 합니다.

글을 마치며

믿거나 말거나 코 모양은 관상학에서는 신체 건강, 나이의 특정 시기가 어떻게 될지 등 세부적인 사항까지 가늠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오늘 집에서 가족의 코 모양을 살펴보면서 잡담 삼아 성격과 성향을 논해보는 건 어떨까요?

코웃음, 콧방귀 뀌는 것도 괜찮아.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일상에서, 내 코 니 코 보면서 코 하나로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 가져 보길 바라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