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것저것 써보고 있는 자아 D입니다.
오늘은 피자에도 특허를 받고 판다는 집 3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노모어피자
여러 군데 체인점을 두고 있는 노모어피자는 특허받은 도우를 사용합니다. 특허의 비결은 바로 소금 우유입니다 소금 우유로 만든 피자는 얼렸다가 녹여도 처음과 비슷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이탈리아 명문 요리 학교 출신 이유섭 셰프의 레시피로 토핑을 구성해 메뉴 하나하나 비범합니다.
노모어피자는 이탈리아 명문 IL CUOCO ALMA 요리학교 출신으로 18년 요리경력의 이유섭 셰프가 개발해 만든 캐주얼 미국식 피자로 자체개발 특제소스, 100% 자연산 모차렐라 치즈, 신선한 채소, 감각적인 토핑으로 탄생한 프리미엄 피자라고 합니다. ‘한판을 판매하더라도 다시 찾게 되는 피자’를 만드는데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피자를 합리적인 가격에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간수를 제거한 소금을 우유에 넣어 반죽한 뒤 6시간 이상 숙성시켜 탄생한 ‘소금우유도우’는 특허출원한 도우입니다. 자체개발 토핑소스는 본사가 직접 참여해 메뉴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자연산 치즈를 이용한 신제품 출시는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2023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에 피자 프랜차이즈 부문에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플로라
서울 종로구 삼청로길 7번지에 위치한 플로라에 들어서자마자 벽에 붙어 있는 무수한 상장과 메달에서 범상치 않은 분위기를 풍깁니다. 무려 이곳은 국가 인증 ‘대한민국 명장’인 조우현 셰프가 운영하는 맛집이라고 알려졌습니다.
특허받은 메뉴가 세 가지 있는데 그중에서도 조 셰프의 특허피자가 있습니다. 김치소스를 베이스로 부추, 검정깨, 꽃이 올라간 특이한 조합의 피자입니다. 위에 식용 꽃이 알록달록하게 올라가 있습니다. 식용꽃을 토핑 한 것인데요. 이 식용꽃은 제철인 꽃을 사용하며 그때그때 달라진다고 합니다.
여기에 아마트리치아나나 특허가 있는 김치 누룽지 파스타 같은 살짝 매콤한 류의 파스타가 잘 어울리니 함께 주문해 요리 국가대표 셰프의 손맛을 한껏 느껴보는 걸 추천한다고 합니다.
진 1926 하남미사점
하남미사점의 진 1926에는 특별한 메뉴가 있습니다. 바로 피자에 명란과 시금치를 더한 것인데요. 셰프님이 직접 개발한 것으로 역시나 특허를 받았습니다. 이 피자와 와인만 주문해 먹고 가는 사람도 있다고 할 정도로 양고기만큼이나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얇은 도우에 명란, 시금치가 가득 얹어져 있는데 함께 나온 특제 소스에 찍어 먹으면 오묘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옛날에는 가볍게 먹었던 피자이지만 피자가격이 너무 비싸서 가볍게 먹을 수 없는 음식이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비슷한 가격대면 특이한 피자를 한판 먹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특허받은 특이한 피자를 소개해봤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