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화제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리바운드 가 s-더비에?
안녕하세요 이것 저것 써보고 있는 자아D입니다.
오늘은 실화를 바탕으로 한영화 리바운드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얼마 전 '더 퍼스트 슬램덩크'로 농구의 인기 바람이 불어넣었는데 이어 영화 '리바운드' 출연진이 올해 kBL 마지막 S-더비에 모습을 드러냈다고 합니다.
리바운드
장르 : 드라마, 스포츠
감독 : 장항준
각본 : 권성휘, 김은희
각색 : 장항준
ost : 강네네
출연진 : 안재홍, 이신영, 정진운 외
제작사 : 비에이엔터테인먼트
배급사 : 바른손이앤에이
개봉일 : 2023년 4월 5일
러닝타임 : 122분
시청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메인 예고편
장항준 감독 김은희 작가 팬이시라면 꼭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스토리
농구선수 출신 공익근무요원 ‘양현’은 해체 위기에 놓인 부산중앙고 농구부의 신임 코치로 발탁된다. 하지만 전국대회에서의 첫 경기 상대는 고교농구 최강자 용산고. 팀워크가 무너진 중앙고는 몰수패라는 치욕의 결과를 낳고 학교는 농구부 해체까지 논의하지만, ‘양현’은 MVP까지 올랐던 고교 시절을 떠올리며 다시 선수들을 모은다. 주목받던 천재 선수였지만 슬럼프에 빠진 가드 ‘기범’ 부상으로 꿈을 접은 올라운더 스몰 포워드 ‘규혁’ 점프력만 좋은 축구선수 출신의 괴력 센터 ‘순규’ 길거리 농구만 해온 파워 포워드 ‘강호’ 농구 경력 7년 차지만 만년 벤치 식스맨 ‘재윤’ 농구 열정만 만렙인 자칭 마이클 조던 ‘진욱’까지 아무도 주목하지 않은 최약체 팀이었지만 신임 코치와 6명의 선수가 2012년 전국 고교농구대회에서 써 내려간 8일간의 기적 모두가 불가능이라 말할 때, 우리는 ‘리바운드’라는 또 다른 기회를 잡는다. <네이버>
실화
이영화는 실화를 바탕으로 했는데요. 2012년 대한 농구협회장기 전국중고농구대회에서 교체 선수 없이 결승까지 간 부산 중앙고의 이야기를 영화로 옮겼습니다.
그 당시의 기사입니다.
<기사링크> <=위 기사 링크입니다.
S-더비는
s-더비는 KBL에서 서울을 연고로 한 두 팀 서울 삼성, 서울 SK 팀 간의 대결인데요. 하프타임 때 리바운드 출연진이 나와 농구 실력을 냈습니다.
글을 마치며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400만이 넘었다고 합니다. 또 하나의 농구 영화 리바운드는 배우들이 그 당시 선수들의 옷이며 머리 스타일 등 많은 것들을 똑같게 준비하여 실화 느낌의 영화가 한층 더 퀄리티를 높여 기대를 갖게 합니다. 오랜만에 장항준 감독과 김은희 작가의 작품이며 수리남의 권성휘 님의 작가라인 화려한 제작진 보여주는 실화의 감동을 영화에서 듬뿍 느껴 봅시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