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것저것 써보고 있는 자아 D입니다.

나 혼자 산다에서 전현무가 보여준 '애사비' 다이어트를 한다고 애사비를 마신 것입니다.

애사비

애사비는 ‘애플 사이다 비네거(Apple Cider Vinegar)’의 줄임말로, 사과발효식초를 뜻합니다.

최근 젊은 층들 사이에서 사과 발효식초를 섭취하는 ‘애사비 다이어트’가 새로운 다이어트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전현무(46)가 사과 식초를 물에 타 먹는 모습이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를 통해 방영되었습니다. 사과발효식초를 먹는 게 실제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까요?

애사비
애플 사이다 비네거 '애사비'

사과발효식초

실제로 매일 소량의 사과 발효식초를 마시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과가 자연 발효를 거치며 만들어진 영양 성분 ‘초산’이 지방 합성을 억제하고 지방 연소를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초산은 당 흡수를 억제해 칼로리 섭취 열량을 줄여줍니다.

미국 건강 전문지 ‘헬스’에 소개된 한 소규모 연구에 따르면 실험 대상자 39명은 12주간 매일 250칼로리씩 덜 먹었고, 그중 일부는 매일 사과 식초 30mL를 추가로 먹었습니다. 그 결과 사과 식초를 섭취한 사람은 사과 식초를 먹지 않은 사람보다 체중·체질량지수(BMI)·내장 지방· 식욕 등이 더 많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과 발효 식초 당뇨

또한 사과발효식초는 혈당 상승을 억제해 당뇨병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당뇨병 환자 11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참여자들 중 일부에게 약 200ml의 물과 15ml의 사과식초를 3개월간 섭취하게 했더니, 사과식초를 희석한 물을 마신 사람의 혈당과 당화혈색소(최근 2~3개월 동안의 혈당 수치) 수치는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확연히 낮아졌다고 합니다.

사과 발효식초 섭취 시 주의 사항

사과발표식초는 원액 그대로 섭취하면 식도나 위점막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물이나 탄산수에 희석하거나 음식과 함께 먹어야 합니다.

식초 15~30mL를 물 한 컵에 희석해서 마시면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속이 쓰리거나 타는 느낌이 든다면 섭취 용량을 줄이는 게 좋습니다.

자기 전 사과식초를 마시는 것도 몸이 좋지 않습니다. 누웠을 때 식초가 식도로 역류할 수 있습니다. 30분 정도 앉아 있다가 잠자리에 드는 게 바람직합니다. 사과 식초를 먹은 직후엔 양치질도 하면 안 됩니다. 알칼리성 사과 식초가 이에 묻은 채로 양치질하면 치아 상아질을 보호하는 법량질이 마모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과 식초를 먹고 나선 최소 30분은 기다렸다가 이를 닦는 게 좋다고 합니다.

글을 마치며

시대에 따라 다이어트 방법의 유행이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은 애사비 다이어트 시대인 것 같습니다. 애사비는 사과 발효식초에다 탄산수를 희석한 것을 말합니다.

사과 발효식초를 물 또는 탄산수를 희석해 마시면 다이어트에 정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당뇨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주의 점은 30분 정도는 눕지 말아야 하며 섭취 직후에 양치질을 하면 안 되는 정도가 있습니다.

모두모두 다이어트에 성공하기를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