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것저것 써보고 있는 자아 D입니다.
aoa는 2012년 7월에 데뷔 한 우리나라 아이돌 걸 그룹입니다.
많은 멤버들이 있었으나 가장 인기 있던 멤버는 설현 초아 지민 등이 있었습니다.
aoa 해체
소속사인 FNC엔터인먼트의 확실한 발표가 없어서 아직 공식적인 해체는 아닌 것 같습니다.
그러나 멤버가 하나씩 전속 계약이 끝나 재계약을 하지 않아 결국에는 혜정, 찬미, 설현 3명만 남았지만 설현 역시 소속사와 전속 계약이 끝나면서 사실상 두 명만 남아있는 그룹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의 해체나 마찬가지인 상태입니다.
히트곡으로는 짧은 치마, 단발머리, 사뿐사뿐, 심쿵해 등의 노래가 있습니다.
aoa의 해체 이유는 민아로 시작된 왕따 논란으로 이미지가 크게 실추됐습니다.
민아는 지난해 AOA 활동 당시 지민의 괴롭힘으로 극단적 선택까지 시도했을 만큼 큰 정신적 충격을 받았다고 폭로했습니다. 이 여파로 지민은 팀을 탈퇴한 것은 물론 연예계 활동을 중단했습니다.
그러나 민아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다른 멤버들 또한 방관자였다고 주장, AOA 전체에 큰 타격을 입혔습니다. 왕따 문제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민감한 이슈 중 하나인 만큼, AOA는 완전체 활동이 불가능할 만큼 치명상을 입었던 상황. 여기에 유나까지 탈퇴를 선언하며 AOA는 과반수 이상이 탈퇴라는 기록을 내게 됐습니다.
aoa 유나
위에 설명대로 21년 들어서자마자 aoa의 유나도 탈퇴를 선업 합니다.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유나와의 전속계약이 종료됐다. 상호 간의 원만한 상의 끝에 이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 지난 8년간 당사 소속 가수이자 배우로서 활발하게 활동해 온 유나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유나의 새 출발에 따뜻한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습니다.
탈퇴 후 유나
탈퇴 후 유나는 요가 강사증을 취득하게 됩니다. 그리고는 요가 강사로 활동했다고 합니다.
평소에 요가, 발레, 필라테스에 관심이 많았으며 꾸준히 해왔다고 합니다. 결국 요가 강사 자격증을 땄고 필라테스 강사 자격증까지 땄다는 소식을 sns로 전했습니다.
유나의 결혼 소식 남편은
한 언론사의 취재결과 유나는 올 2월에 결혼식을 올린다고 합니다. 이미 웨딩 촬영까지 마쳤다고 합니다.
유나의 남편은 음악 프로듀싱팀 별들의 전쟁 일원인 작곡가 강정훈으로 알려졌습니다. 별들의 전쟁은 그간 씨스타 19 ‘마 보이’, 제국의 아이들 ‘후유증’, 빅스타 ‘달빛소나타’, 헬로비너스 ‘윗글윗글’, 티아라 ‘정말 미쳤네’, 워너원 ‘투 비 원’, 트와이스 ‘하트 셰이커’, 있지 ‘달라달라’, ‘워너비’ 등 다수의 K팝 아티스트들의 곡을 작업했다고 합니다.
글을 마치며
aoa멤버였고 aoa 탈퇴 후에도 좋아하는 요가와 발레 그리고 필라테스 강사까지 했던 유나 이번에는 결혼 소식까지 전했습니다.
오늘은 aoa 전 멤버 유나의 근황과 결혼 소식까지 전해 드렸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